티스토리 뷰

 

 

 현대차 주가전망과 현대차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내 경기 회복 흐름에 올라탄 현대차 그룹의 질주가 무섭습니다. 현대차는 매달 역대 최대 판매 실적을 갈아치우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 판매가 8만 4351대를 기록해 역대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현대차 주가전망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시가총액은 50조 7462억원으로 코스피 8위입니다. 

현재 현대차 주가는 237,500원입니다. 현대차 주가는 한때 장초반 243,000원까지 오르면서 지난 3월 이래 처음으로 24만원대를 넘어섰습니다. 이 가운데 외신의 공장 재가동 보도가 5월이 반도체 부족의 정점이었음을 확인했다는 전문가 의견이 나옵니다. 

현대차의 5월 글로벌 도매 판매량은 32만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쇼티지로 주요 기업들은 대부분 올해 2분기에 생산 차질이 가장 심화될 전망이나 현대차는 여유있는 반도체 재고를 통해 반도체 수급이 생산에 미치는 영향이 경쟁사 대비 양호할 전망이라고 내다보았습니다. 현대차 주가에도 제한적인 영향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현대차 매달 최대 실적

현대차 그룹에 따르면 현대차, 기아는 지난달 미국에서 전년 동월 대비 66% 증가한 17만 4043대를 판매했습니다. 같은 기간 현대차는 9만3745대, 기아 8만298대로 각각 59%, 75% 증가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시장 평균을 웃돈 현대차그룹 성과를 두고 SUV 판매 상승세와 아반떼, 투싼, 쏘렌토 등 신차효과, 제네시스 약진 등을 핵심으로 꼽고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은 3월, 4월에 이어 3개월 연속 판매 신기록을 경긴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업계에서는 현대차가 실적 호조세를 이어가기 위해 미국 전기차 시장 공략이 필요하단 분석이 나옵니다. 현대차 그룹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미국 내 전기차 생산과 설비 확충 등을 위해 74억 달러를 투자키로 했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미국 자동차 시장 판매수요 증가에 맞춰 상품성 높은 신차 판매를 지속하고 향후 전용전기차 아이오닉 5등으로 친환경 차량 주도권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 주가에 호재입니다. 

 

현대차 수소 에너지

현대차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수소에너지 다큐멘터리 예고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현대차와 BTS는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클린 모빌리티에 대한 브랜드 비전을 전달하며 성장하고 있으며, 넥쏘 뿐만 아닌 수소에너지로 지구를 지키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노력들을 MZ세대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여 모두가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 주가가 미래 에너지 개발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기대해봅니다. 

 

 

현대차, 친환경차 내수판매 42% 껑충

현대차와 기아차의 올들어 친환경차 국내 판매 실적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42%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차 기아의 합산 친환경차 국내 판매는 7만 5336대로 전년 동기 대비 42% 급증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5개월 새 1만대를 웃돌았고, 작년 10월 출시된 투싼 하이브리드 올해만 7552대 판매되며 전체 하이브리드차 돌풍을 주도했습니다.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넥쏘는 올해 들어 국내 시장에서 3665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에 호재입니다. 현대차의 5월 국내 하이브리드차 판매 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24.8% 줄어든 4095대에 그쳤습니다. 

 다만 반도체 수급난이 친환경차 확대에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의 경우 실제로 지난달 차량용 반도체 부족 사태로 공장 휴업이 잦아지면서 하이브리드차를 중심으로 판매에 일부 타격을 입었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출고적체에 다른 친환경차로 바꾸면 할인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5는 지난달 1919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는 생산 초기에 차량에 들어가는 구동모터의 납품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생산 차질을 빚었습니다. 또 반도체 수급난 역시 현대차 아이오닉 5 생산에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 생산차질로 인해 고객 인도가 한없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차, 전기차로 일 텃밭 인도네시아 공략

현대차와 LG솔루션, SKC등 국내 전기차 관련 기업들이 일본의 자동차 텃밭인 인도네이사 일대를 대대적으로 공략하고 나섰습니다. SKC의 말레이시아 진출로 인도네시아에 자동차 강판(포스코)- 완성차(현대차)- 배터리(현대차, LG에너지솔루션) - 소재(SKC) - 부품(한국타이어) 등으로 이어지는 한국 전기차 밸루체인 만들어지게 됩니다.

 현대차는 앞서 지난해 11월 카라왕 근처 베카 지역에 연산 15만대 규모의 자동차 공장을 세우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현대차는 규모의 경제 효과를 고려해 주요 국가에서 30만대를 기본 진출 전략으로 내세웠습니다. 인도네시아는 1970년대부터 일본이 진출해 전체 시장의 95%를 점유하고 있어 후발 주자인 현대차가 공략하기 쉽지 않은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 주가를 비롯해 한국의 전기차관련 업체들에게 호재가 되길 바랍니다. 

 

현대차 백신휴가

삼성과 LG가 코로나 백신 접종 직원에게 휴가를 주는 백신휴가제를 실시한데 이어 현대차와 SK그룹도 백신휴가제 실시 대열에 참가합니다. 현대차를 필두로 현대차그룹 계열사들도 백신휴가제 도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게자는 현대차가 선제적으로 도입한 만큼 계열사도 모두 도입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차에 앞서 지난달에는 삼성전자와 LG그룹이 코로나 백신을 맞는 전 직원에게 유급휴가를 보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대차 주가전망과 현대차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현대차 주가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차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차 주가는 최근 최고점을 달성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현대차 주가전망과 현대차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