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케미칼 주가전망과 롯데케미칼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신동빈 회장이 상속세 마련을 위해 롯데케미칼 주가를 전량 매각했다고 합니다. 또한 롯데케미칼 1분기 실적은 지난해 영업이익을 1분기만에 뛰어넘었다고 합니다. 전년 동기는 물론 전기 실적도 훌쩍 뛰어넘는 호실적입니다. 롯데케미칼 주가와 관련된 사항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롯데케미칼 주가 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케미칼의 시가총액은 9조 5628억원으로 코스피 41위입니다. 

현재 롯데케미칼 주가는 279,000원입니다. 지난 2018년 초 이후 작년 3월까지 롯데케미칼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했는데 이후 반등하며 최근에는 조정중입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3개월 /1년

롯데케미칼 주가는 3월 2일 최고가 338,000원을 달성하고 난 이후 20만원 후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은 2019년 5월을 기준으로 2020년 상반기까지 코스피 및 화학주 대비 낮은 수준이었으나 2020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상대수익률에서 앞서는 모습입니다. 롯데케미칼 주가가 더욱 반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롯데케미칼 주가전망

롯데케미칼-SK가스 수소 생태계 선도

롯데케미칼과 SK가스가 국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롯데케미칼과 SK는 JV 설립 후 울산 지역에서 부생 수소를 바탕으로 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SK가스는 울산소재 관계사인 Sk어드밴스드에서, 롯데케미칼은 국내 3개 생산기지에서 저탄수 부생수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화학BU장은 SK가스와 이번 협력 사업이 양사가 추구하는 환경친화적 기업 가치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에 장기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치길 기대합니다.

롯데케미칼, 글로벌 거점서 재생 플라스틱 만든다

롯데케미칼이 글로벌 주요 생산 거점에서 플라스틱 폐기물을 수거해 친환경 재생 플라스틱을 현지 생산하는 전략을 추진합니다. 롯데케미칼은 전 세계적으로 11개국에 생산 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현지화가 가능한 물리적 요건을 갖추고 있는 셈입니다. 롯데케미칼은 폐플라스틱 합량 비율을 5~85%까지 다양하게 조절하고 제품 성능도 기존 플라스틱과 동등하게 구현하는 기술력을 전 세계 사업장에 구축한 상태입니다. 롯데케미칼의 자원 선순환 현지화 전략은 그룹 차원에서 추진되는 ESG경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롯데케미칼 주식 251억 규모 롯데지주에 매각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자신이 보유한 롯데케미칼 주식을 전량 롯데지주에 매각했습니다. 매입 이후 롯데지주의 롯데케미칼 지분율은 25.33%에서 25.59%로 높아졌습니다. 신 회장은 보유한 주식을 모두 매각해 더는 롯데케미칼에 지분이 없습니다. 재계에서는 신 회장이 상속세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롯데케미칼 주가를 매각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롯데케미칼은 기초소재사업 황진구 대표가 지난 1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문화 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표는 이번 챌린지가 우리 미래인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롯데케미칼 임직원들 역시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케미칼, 송파구 취약계층에 쌀 기부

롯데케미칼은 서울 송파구에 거주하는 홀몸노인, 한부모 가족 등 취약 계층과 송파푸드마켓,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할 쌀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기부한 쌀은 10kg 3900포로, 롯데케미칼 대산공장 인근 지역 농가에서 구매한 것입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4월에도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 대산 지역에서 구매한 쌀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석유화학 산업 안전기술 향상 협력

롯데케미칼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지난 20일 사업장 안전 향상 및 최신 진단기술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케미칼과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기술지원과 인적교류를 바탕으로 사업장 안전진단 컨설팅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여수, 대산, 울산공장의 설비 및 관리시스템 진단을 통해 사업장의 실질적인 안전성을 끌어올리고 전사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롯데케미칼 주가전망과 롯데케미칼 주가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가 실적상승을 바탕으로 또 다시 반등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롯데케미칼 주가에 투자하시는 분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롯데케미칼 주가전망과 롯데케미칼 주가 관련 뉴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